유혜련이 만난 사람

장애인 백일장 & 사생대회-여성신문 레이디타임즈

레이디타임즈 2013. 6. 19. 11:27

장애인 백일장 & 사생대회 성공적 마무리

레이디타임즈와 대전장애인평생교육문화센터 주최


지난 6월 8일(토) 둔산동 샘머리공원에서 레이디타임즈 주관 대전장애인평생교육문화센터 주최로 가 박수 속에 막을 내렸다. 대전장애인백일장은 레이디타임즈 유혜련 대표가 장애인들의 문학성을 개발하기 위해 최초로 기획주관한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고 성취감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 
 
대회장 설동호 (전)한밭대 총장은 “많은 장애인들의 장애를 딛고 일어선 이야기들을 글과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도전을 받았고 감동적인 하루였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150여 명의 장애인들이 참가해 장애를 딛고 일어선 이야기들을 글과 그림으로 쏟아냈다. 영예의 대상은 장명훈(백일장 부문), 염성준(사생대회 부문)이고 금상- 강은주(백일장) 정영준(사생) /은상-장하영(백일장), 이하늘(사생) /동상-최민희(백일장), 임학래(사생) 등이다. 이들에겐 각각 대상 15만원, 금상 10만원, 은상 5만원, 동상 3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졌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도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품도 푸짐하게 주어졌다.

행사에 함께 참여해 장애인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곳들도 많다. 미소하모니클럽, 대전서점조합회, DK에듀캠프 대전충청본부, 펄스캠 생활과학, 삼성문고, 계룡문고, 온누리신협, 서구청 공원녹지과, 마중물 기획, 진성기획, 풍경향방, 애플컨츄리, 행복재단, 사회복지법인 청암, 보림다례원, 터칭떼라피, 캐리커쳐너트워크, 고려수지침 유성지회, 서구보건소, 요리하는남자, 버드내식당, 나눔밴드, 서구 풍물단, 씨유니텍 등이다.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과 일반인들은 먹거리장터, 바자회, 공연(진행 마중물기획과 조현 가수), 일일찻집, 상담, 의료, 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 등을 즐기며 흥겨운 하루를 보냈다. 체험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과 기부금은 백일장 & 사생대회 상금 및 대전장애인평생교육문화센터 장애인들을 위한 기금으로 쓰여진다. 
 
이번 행사의 실행위원장인 장명순 센터장은 “우리 장애인들이 행사를 통해 행복함을 누리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고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를 위해 동참해 주셔서 레이디타임즈 지면을 통해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레이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